...
CROWDY 소식

CROWDY 크라우드 펀딩의 최근 이슈와 이벤트,
또는 보도자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크라우디, 한국형 공간연결 O2O 서비스 '오호(Oho)' 첫 증권형 펀딩 성공 (동아일보 2016.12.13)

2016.12.14
19
http://news.donga.com/3/all/20161213/81817757/1

[동아닷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에서 첫 증권형 펀딩 성공 사례가 나왔다.

짐을 옮기고 여유공간을 만들어내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오호(Oho)'가, 지난 11월 크라우디(와이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진행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의 목표금액 100%를 달성하며 총 4억 5,000만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오호는 짐을 옮겨서 여유공간을 만들고, 보관한 짐을 휴대폰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개인창고 서비스가 한층 진화한 형태로 이해하면 편하다.

오호의 관계자는 펀딩의 성공 요인을 현재 세와 월세가 대폭 오르는 반면, 짐이 늘어나면서 집이 창고로 전락해버리는 바람에 여유 공간을 확보하려는 고객의이 늘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최근 미국, 영국, 독일, 일본 등에서 스토리지 서비스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오호는 이러한 서비스와 트렌드를 국내 환경에 맞춘 서비스를 상품화 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오호는 단순 보관을 넘어 클라우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각자 사용하는 자신의 휴대폰에 나만의 창고를 만들어 보관한 물품들을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오호의 관계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집된 금액으로 더 많은 사용자들이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질을 올리고, 영역을 넓히는 것과 동시에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사용 할 것"이라고 밝혔다.